수강후기Review

수강후기
작성자 유니어학원
제목  직딩이 갑자기 아이엘츠 수강생이었다가, 석사생이 된 이야기 (청주, 대전지역) (아독사★아이엘츠,IELTS,이민,호주,유학,영국,어학연수,해외취업)
작성일자 2019-08-20
조회수 357

안녕하세요 :)

우선 저는 무턱대고 해외로 대학원이 가고싶다! 하고 꿈꾸며 1812월을 마무리하였고, 아이엘츠가 어떤 시험인지도 정확히 모른채 공부를 무턱대고 시작해서, 현재는 석사를 위해 영국에 들어와있는 학생입니다 ㅎㅎ 아이엘츠가 무슨 시험인지도 잘 모른채 시작했던 저였는데.. 둘러보니, 저와같은 분들이 꽤 보이는듯하여.. 시험을 준비하시거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싶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제가 다녔던 학원은 청주에 위치한 학원이구요,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나중에 아이엘츠가 어떤 유형의 시험인지 알게되고, 맛보기 강의들을 들어보고, 아독사에 들어와서 많은 후기들을 읽어보면서 느끼게 된 것은 영어의 본질을 가르치는 학원이라는 느낌을 아주 강하게 받았습니다!

 

1월부터 학원을 다녔구요, 6개월 정도 공부하였는데 1~3월은 회사와 병행하면서 다녔기 때문에 거의 공부에 집중할 수 없었구요..학원 다니는것에 의의를 뒀었던듯 합니다ㅎㅎ (아독사에 보면, 병행하시는 분들 많으시던데 리얼 존경표합니다!!) 본격 준비는 4월부터 총 2개월 바싹 공부해서 6월에 목표 점수를 받았습니다.

 

처음 학원갔을때 리딩과 리스닝은 11~13개 맞았구요, 스피킹과 라이팅은 하면서.. 선생님한테 엄청 교정을 받았었습니다..ㅎㅎ 1번째 시험은 5월에 치뤄서 5.5 받았구요, 2번째 시험은 6월에 치뤄서 리딩 7, 리스닝 6, 라이팅 6, 스피킹5 overall 6.0을 받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아이엘츠가 애증의 시험이라고 하시더군요.. 다루는 주제들이 고퀄이어서 좋다고 말씀하시는 반면, 공부하는 것 만큼 점수가 안올라서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저 또한 공부하면서 엄청 울고, 허리디스크도 걸리고, 비싼 시험비때문에 원샷원킬 하고싶은 욕심(?)에 불면증에도 시달리고 힘들었네요...ㅎㅎ 서양 수업이 낯선 사람들은 pre-sessional 코스를 듣는것도 나쁘지않다는 어떤 분의 의견으로 처음부터 overall 6.0을 목표로 잡긴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부터 overall 6.5가 넘사벽이라고 겁먹고 pre-sessional이라는 대안을 만들어서 약간 정신승리했나? 싶기도 해요 ㅎㅎㅎㅎㅎ 그치만 지금 생활에 저는 만족하고있습니다 :)

 

이야기가 다른데로 흘렀지만,제 공부법을 소개하자면 

제가 배웠던 공부법은 리딩은 눈으로 대충 훑어서 읽기보다는 정확한 표현을 찾아서 정독하는법이었습니다. 사실 저 이 수업 시간에 울었어요.. 같은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을 절실히 깨달았었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지문한개 읽는데 8시간 걸리고 그랬어요.. 그치만 한 두번 하다보면, 훨씬 빨라지고, 문제풀때도 요령이 생겨서 잘 풀리더라구요! 이렇게 선생님이랑 계속 연습하면서, 시험때 시간이 5분정도 남았었습니다! 리스닝은 안들리면 스크립트보고, 다시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듣는 방법! 라이팅은... 저는 이 부분은 정말.. 무조건 교정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pre-sessional 과정에서도 계속 배우는게 academic writing이에요! 만약, 한국에서 아이엘츠 준비하시면서 잘 배워오신다면, 석사과정 하시면서 아주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우리가 논문을 써야 빛나는 졸업장을 받을수 있으니깐여...스피킹은 1:1로 다양한 주제로 공부했는데요, 선생님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가 끝끝내 성공하지못한 부분이라.. 아쉬움은 한국에 두고왔어요.. 영국에서 채워볼게요.....

 

제가 다녔던 학원에서는 전체(R/L/S/W)도 가르치지만, 단과반도 있었어요. 라이팅만 부족하신분은 라이팅만 들으셔도 되고, 1:1 수업이라 원하는 기간안에 충분히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좋은결과 받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글을 읽고 추가로 더 궁금하신 점이나 청주, 대전에서 아이엘츠 학원을 알아보시는 분! 혹은 유학 전(대부분이 유학을 목표로 공부하시니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싶으신 분은 쪽지주세요~

 

아이엘츠 공부하시는분들 모두 힘내세요!!! 화이팅!!!

언젠가는 헐 드디어!! 하는 날이 올거에요 :)

 

[출처] 직딩이 갑자기 아이엘츠 수강생이었다가, 석사생이 된 이야기 (청주, 대전지역) (아독사아이엘츠,IELTS,이민,호주,유학,영국,어학연수,해외취업) |작성자 이상한나라앨리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